-2011년도「수원시 청년 혁신점포사업」점포주 모집-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참신한 사업 아이템 보유자에게 전통시장 내 빈점포를 최장 3년간 무상 지원하는「수원시 청년 혁신점포 사업」을 실시한다.
청년 혁신점포 사업은 침체된 로데오상점가를 젊은 장사꾼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개선해 고객들이 찾게 해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의 사업이다.

로데오상점가는 90년대까지 인파가 끊이지 않는 젊음의 거리였으나 백화점과 마트 등 대형 상권에 가로막혀 2000년대 들어 침체일로를 걸어온 바 있다.

이번 사업에 지원되는 점포는 총 3개소로, 공고일인 9일 현재 주민등록상 수원시에 거주하는 20~30대면 사업신청이 가능하고, 사업계획서, 이력서 등 제출서류를 다음달 8일까지 시청 경제정책과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시에서 심의위원회 심의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사업자를 선정하게 된다.

그동안 타 시‧군에서는 대학교와 연계해 학생들에게 실험적으로 점포를 임대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일반시민에게 시장 내 점포를 임대하는 사업 추진은 수원시가 처음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3개 점포로 시작하지만 사업의 성과에 따라 지속적으로 사업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년 혁신점포 관련 제출서식 등 상세한 사항은 수원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입법예고(수원시 공고 제2011-236호)를 참고하고 문의는 수원시 경제정책과(☎ 228-2681)로 하면 된다.

한편, 수원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매년 시설 현대화 사업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문화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인 ‘전통시장 문전성시 사업’, ‘문화관광형 시장 사업’, ‘1시장 1대학 사업’, ‘상인대학’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