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는 지난 14일 ㈜페토바이오와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연수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교수와 김형석 ㈜페토바이오 대표가 참석했다.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페토바이오와 취업보장형 협약 체결.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페토바이오와 취업보장형 협약 체결.

이번 협약으로 학생 현장 인턴십은 물론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졸업생이라면, ㈜페토바이오에서 취업 연계가 가능하다.

정연수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교수는 “이번 우수 산업체와 협력을 통해 학과 발전의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페토바이오에 지속적으로 우수한 동물용 의약품·의료기기 개발 전문인력을 공급함으로써 산학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석 ㈜페토바이오 대표는 “임상시험 단계의 이해와 반려동물에 관한 전문 지식을 겸비한 인력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현장실습과 취업 연계 등의 산학협력을 통해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에서 우수한 전문인력이 배출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는 2022년 신설돼 반려동물관리 역량을 겸비한 동물관리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동물보건사직무, 반려동물훈련행동교육직무, 반려동물 미용 직무 등 여러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해당 학과는 3년제 학과이며, 졸업 시 국가자격증인 동물보건사를 비롯해 애견 미용사, 애견 훈련사 등 전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