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상반기(3~5월), 하반기(10~12월) 두 번째 토요일마다 용인문화예술원 3층 마루홀에서 유·아동을 위한 클래식 상설공연 <2024 ‘키즈인비또’ 클래식 다이어리>를 개최한다.

2024년 상반기 화사한 봄을 여는 <2024 ‘키즈인비또’ 클래식 다이어리>의 3월의 첫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디즈니와 지브리 만화 OST로 가득 채운 [키즈 시네마 콘서트]로 인어공주, 알라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이웃집 토토로 등으로 친숙하고도 생동감 넘치는 클래식 공연으로 관객들의 기대를 모을 예정이고, 4월은 클래식 코믹 음악극 <엄마, 아빠 새는 음치왕!> 주제로 해 피아노와 현악기, 성악으로 구성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5월에는 르로이 앤더슨의 ‘고장 난 시계’, 모차르트의 ‘터키행진곡’ 등으로 타악기 앙상블을 감상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하반기의 시작 10월에는 스페인 문학 <돈키호테>를 중심으로 ‘알함브라하 궁전의 추억’, ‘사랑의 로망스’ 등을 통해 클래식 음악과 문학이 어우러져 찬란하고 아름다운 가을의 선율을 선보일 예정이며, 11월에는 <바게뜨 음악상자>로 피아노와 현악기, 관악기, 성악으로 지휘에 따라 섬세하고도 다채롭게 변화하는 클래식의 매력을 한껏 돋보이는 무대를 통해 초겨울의 정취를 선물할 예정이다. 이어 2024년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12월 공연에서는 모두에게 사랑받는 차이콥스키 <호두까기 인형 하이라이트>로 아름답고 따듯한 멜로디와 화려한 무대로 관객의 귀와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본 공연은 36개월 이상 관람가로 티켓 가격은 전석 1만5000원이며, 2월 13일 오후 2시부터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CS센터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