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베데스다원의 성공적 개보수를 기념하는 ‘캠코온리 5호점’ 현판식 개최

[경기eTV뉴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27일(수) 아동복지시설인 ‘베데스다원(부산 강서구)’에서 성공적 시설 개보수를 기념하는 ‘캠코온리 5호점 현판식’을 개최했다.

27일(수) 아동복지시설 베데스다원에서 열린 ‘캠코온리 5호점 현판식’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왼쪽)과 김철호 베데스다원 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캠코]
27일(수) 아동복지시설 베데스다원에서 열린 ‘캠코온리 5호점 현판식’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왼쪽)과 김철호 베데스다원 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캠코]

캠코온리(Kamco ONLY)는 따뜻함을 의미하는 ‘온(溫)’과 새단장을 의미하는 ‘리뉴얼(Renewal)’의 앞 글자를 따온 합성어로, 보호대상아동ㆍ청소년 양육시설에 대한 개보수 지원을 통해 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캠코 사회공헌활동이다.

현판식에는 캠코 권남주 사장, 김철호 베데스다원 원장 및 캠코 관계자 등이 참석해 개보수 사업의 성공적 완수를 축하했다.

캠코온리 5호점으로 선정된 베데스다원은 부산 강서구에 위치한 장애아동양육시설로, 장애아동들이 지역사회 복귀 및 자립에 필요한 기능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 취업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캠코는 베데스다원 소속 아동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노후화된 욕조, 변기, 세면대 교체 등 화장실 전체를 새롭게 리모델링했다. 또한, 노후화된 주방가구 및 가전도 교체해 아동들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을 새롭게 조성했다.

올해 캠코는 부산 지역 내 오륜정보산업학교, 애아원, 베데스다원 등 3곳의 개보수 사업을 진행했으며, 시설 개보수에 1억 원과 취업 및 자격증 취득을 돕는 자립지원에 7000만원 등 총 1억7000만 원을 부산광역시 교육청에 기부한 바 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보호대상아동ㆍ청소년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미래의 꿈을 향해 열심히 도전하길 바란다”며, “캠코는 국민과 함께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아동ㆍ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자립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작은 도서관인 ‘캠코브러리’ 설치 ▲저소득 가정 ‘제주도 가족여행’ ▲시각장애인 ‘그림해설 오디오북’ ▲‘신장이식 환자 수술비’ 지원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