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관장 김기섭)은 10월 19일 경기도박물관 소회의실에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미래교육센터와 경기도의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한 교육 활동 및 청소년과 지역주민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경기도박물관, 용인미래교육센터와 청소년 및 지역 주민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박물관, 용인미래교육센터와 청소년 및 지역 주민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박물관은 경기도 역사 및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전시, 교육, 유물관리, 학술연구 등을 중심으로 전 연령대의 관람객에게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경기도의 대표 박물관이며, 용인미래교육센터는 용인시가 설립하고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 운영하는 청소년 교육 전문 기관으로서 용인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중추기관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의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한 교육 활동 지원과 지역주민 및 지역사회 연계 교육 활성화, 청소년의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그 첫 번째 사업으로서 용인시의 문화 취약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경기도박물관의 상설전시실 관람하고 체험 키트를 만들어 보는 ‘지역과 함께 하는 꿈꾸는 예술 마을: 내 손안의 경기도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경기도박물관의 김기섭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도박물관이 인근지역, 특히 청소년과 활발히 소통하며 미래교육에 나설 수 있는 협력 체계가 구축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