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최초 협약 시작으로 금번 제6차 MOU 체결
제주 말산업 발전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에 지속 투자

[경기eTV뉴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와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는 24일 한국마사회 본관(과천 소재)에서 ‘제주 말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제6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 말산업 육성·발전 제6차 MOU 체결(좌로부터)정기환 한국마사회장,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사진=마사회]
제주 말산업 육성·발전 제6차 MOU 체결(좌로부터)정기환 한국마사회장,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사진=마사회]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은 레저세 감면액을 말산업 발전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에 투자하는 것이다.

대한민국 말산업 발전의 주축이 되어온 양 기관은 지난 2010년 최초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로 2022년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체결을 이어왔다. 지난해 5차 업무협약이 종료됨에 따라, 2023년부터 2024년까지 2년간 이행할 제6차 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정기환 한국마사회장,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문경삼 제주특별자치도 농축산식품국 국장 및 말산업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제주도내 말산업 진흥과 말 연관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조체계 강화 ▲레저세 감면액 제주지역 말산업 발전 및 사회공헌 사업 추진 등이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말산업 관련 공조체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나아가 국가 말산업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이날 2025년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가 제주에 유치될 수 있도록 공동노력을 기울였다. 마사회가 운영하는 경마장 및 전국 지사의 스크린을 통해 APEC 제주 유치 홍보 영상을 송출하며, 제주의 정상회의 유치 의지를 적극 알리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