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와 국제교육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도성훈 교육감,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 이미영 동아시아국제교육원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관광공사와 국제교육교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관광공사와 국제교육교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인천관광공사는 인천지역의 관광을 총괄하며, 역사와 문화, 자연경관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특히, 역사 문화 관광 자원을 활용한 마케팅, 청소년교류단체 유치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수학여행 가이드북 제작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한다.

인천시교육청은 ‘인천을 품고 세계로 향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교육’을 강화하며 ‘학생 국제교류 매년 1만명 실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육청-공사 간 교육 교류 기반 및 활성화를 위한 지원 협력, 초·중등학교 간 자매결연 등 학교 간 교육 교류를 위한 지원 협력, 교육교류·수학여행 등 연계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 등에 협조하기로 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양 기관의 체계적 협업을 통해 인천-해외 학생 간의 교류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사업으로 우리 학생들이 세계시민성과 글로벌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