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5일 ~ 16일 2일간 선착순 100명 교육

안성시는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평택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실무중심의 창업 전문 강사를 초빙해 ‘2014 안성시 상반기 창업아카데미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교육기간은 5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14시간)이며 안성상공회의소 지하교육장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안성시민을 우선으로 선착순 100명 모집하며 교육을 원하는 예비창업자 및 기존 소상공인은 평택소상공인 지원센터(☎654-5302, 656-5302)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창업 강좌는 기존 과정과는 차별화된 전문가과정으로 구성돼 인터넷을 활용한 GIS 상권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상권 입지를 직접 분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또한 SNS를 활용한 홍보 방법 등 2014년 창업트렌드에 적합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문가를 통해 배울 수 있다.

특히 이번 교육 수료생에게는 창업 및 경영관련 자료제공 및 경기도 창업자금과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 신청 혜택이 주어진다. 중소기업청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은 사업개시 후 3개월이 경과해야 하며, 연리 3.53%로 최대 7천만원까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작년 창업교육에서 가장 호응이 높았던 평택신용보증재단의 소상공인 맞춤형 보증상품 활용 전략에 관한 강좌가 개설돼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신용보증재단 평택지점에서는 현장 이동 상담소 운영을 통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용관리의 중요성 및 보증기관 활용에 관한 상담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