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3일~16일 상반기 일자리 박람회 개최

수원시가 오는 5월13일~16일 ‘2014 상반기 일자리 박람회’를 수원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롯데몰 수원’에 입점한 240여 곳과 지역 내 유망 중소기업 40여 곳 등 280여 곳 업체가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서 43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1월 수원시와 롯데수원역쇼핑타운(롯데몰 수원)이 지역 일자리창출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됐다. 특히 롯데몰 수원에 입점하는 기업들은 오는 8월 개장시기에 맞춰 인력을 구성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서 대부분의 인력을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구직자들은 박람회를 통해 △참가기업과 취업희망자 간 현장채용 면접 및 상담 △최근 직업시장 동향 등 유명강사의 취업특강과 기업설명회 △계층별 취업컨설팅 및 직업훈련 정보 등의 제공 △이력서 등 입사서류 클리닉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면접 이미지 컨설팅 및 메이크업 등 취업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www.suwonjobfair.com)를 통해 사전면접과 취업특강 등을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 채용관 81개, 정보관 6개, 지원관 5개, 부대행사관 11개, 특별관 1개 등 104개 부스를 운영,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과 구직자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민병구 수원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취업을 원하는 시민들이 일터를 찾을 수 있는 희망의 장소가 되기를 바란다”며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오는 25일까지 박람회에 참여하는 업체를 최종 선정해 박람회 홈페이지에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 일자리센터(228-3875~9)로 문의.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