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3년 제2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에 관한 내용을 9일 교육청 홈페이지(www.ice.go.kr)를 통해 공고했다.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검정고시 응시 자격은 ▲초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는 2012년 1월 1일 전 출생자로 학적이 공고일 이전 정원 외로 관리되는 자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는 초등학교 졸업이상 학력이 있는 자로 학적이 공고일 이전 정원 외로 관리되는 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는 중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 있는 자로 제적일로부터 공고일까지 6개월 이상이 지나야 한다.

온라인에서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검정고시대국민서비스(http://kged.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고, 현장 방문 접수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인천시교육청 신관 지하 1층에서 실시한다.

시험은 ▲초졸=인천석천초등학교 ▲중졸=부원중학교 ▲고졸=연성중학교·인천가현중학교·인화여자중학교에서 시행한다. 특별관리(장애)지원자는 인천연일학교에서 응시하게 된다.

이번 시험은 8월 10일에 시행하며, 합격자는 9월 1일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합격자 편의를 위해 9월 1일부터 9월 6일까지 6일간(토·일요일 포함) 합격증서를 교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