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공단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스포츠 활동 참여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앞장설 예정

[경기eTV뉴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이 ‘골프 황제’박세리 전 여자골프 국가대표팀 감독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공단 홍보대사에 골프황제 박세리 전 감독 위촉(좌 박세리 전 감독 우 조현재 공단 이사장). [사진=KSPO]
국민체육진흥공단 홍보대사에 골프황제 박세리 전 감독 위촉(좌 박세리 전 감독, 조현재 공단 이사장). [사진=KSPO]

29일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공단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위촉식은 조현재 이사장, 박태영 전무이사 등 공단 임직원과 박세리 전 감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로써 박세리 전 감독은 1년간 공단의 홍보대사로서 활동하며 국민들의 스포츠 참여를 장려하고 스포츠인재 양성, 스포츠산업 육성 등 공단의 다양한 사업을 알리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박세리 전 감독은 LPGA 통산 25승을 거두고 2007년 아시아 최초 LPGA 명예의 전당에 가입되는 등 명실상부한 골프계 글로벌 스타이다.

2016년 은퇴 이후에는 선수 시절 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여자골프팀이 금메달을 획득하는데 일조하며 다시 한번 국위선양에 앞장섰으며, 현재는 활발한 방송 활동을 하며 MZ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스포테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박세리 전 감독은 “우리나라 대표 스포츠 공공기관인 공단의 홍보대사를 맡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국민들의 스포츠 활동 참여는 물론 공단의 다양한 사업 홍보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