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경기틴즈스타’ 진행…뮤지컬, 비보이, 힙합 등 모든 공연분야
13-18세 청소년 누구나 신청 가능, 8.1–8.30 온라인으로 접수
부상으로 총 500만원 상당 공연지원금 제공
본선 진출 시 600석 규모 대극장 공연 기회 제공 및 전원 시상 진행

[경기eTV뉴스]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오는 8월 30일(화) 오후 5시까지 2022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경기틴즈스타>에 참여할 청소년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틴즈스타>는 뮤지컬, 비보이, 힙합, 밴드, 무용 등 모든 공연예술 분야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연제작 활동을 지원하고 무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경연대회이다. 13~18세의 청소년 동아리 및 개인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식은 간단하다. 3분 이내의 공연(연습) 영상을 직접 찍어, 온라인 신청(구글폼 양식)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연예술 분야 전문가의 1차 예선 심사를 통해 2차 예선(온라인 투표)에 진출할 30팀을 선발하며, 2차 예선에 진출한 팀에게는 공연 활동 지원금으로 10만원 상당의 지역화폐가 제공된다. 2차 예선에서는 대국민 참여 온라인 투표와 1차 예선 전문가 점수를 합산해 본선 진출자를 결정한다. 온라인 투표는 9월 19일(월)부터 9월 25일(일) 오후 5시까지 <경기틴즈스타> 누리집을 통해 진행된다.

최종 본선에 진출한 10팀에게는 20만원 상당의 공연활동 지원금(지역화폐)이 추가로 수여되며,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에 참여해 600석 규모의 대극장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 본선 공연은 오는 11월 3일(목),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개최되며,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 경기도교육감상,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상, 심사위원상 등이 수여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에 다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아쉽게도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됐지만, 이번 <경기틴즈스타> 본선은 대면 공연으로 관객과 소통하며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다양한 끼를 가진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접수는 오는 8월 30일(화) 오후 5시까지, 온라인 신청(구글폼 양식)을 통해 지원신청서를 작성하고 영상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2차 예선 진출 여부는 9월 8일(수)에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