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컨텐츠 크리에이터 등 참석…‘성공적인 크리에이터 되는 법’주제 강연 열려

[경기eTV뉴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9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제1회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열린 강연회(The 1st IFEZ Open Lecture)’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IFEZ 열린강연회.
IFEZ 열린강연회.

처음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모두 영어로 진행됐으며 내외국인에게 교양이 될 만한 주제 강연을 통해 상호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아가 영어 통용 국제도시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자는 취지다.

유명한 유튜브 전문강사인 일명 챔보(Chris Hambarsoomian: 크리스 함바수미안)씨가 1인 미디어 시대에 맞춰 ‘성공적인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을 주제로 강연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에는 외국인 커뮤니티 단체 회원들, 국제기구 직원, 인천글로벌캠퍼스 교수 및 학생 등 다양한 내외국인들이 참석,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이날 강연회는 외국인과 내국인이 한자리에서 모여 일정한 주제와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발표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며 서로 네트워킹할 수 있는 소통채널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김태권 인천경제청 투자유치본부장은 “IFEZ 내외국인 간 상호소통을 통해 외국인들이 지역사회의 공동구성원으로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IFEZ가 외국인들이 살기 편한 글로벌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