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간 시민과 함께 광명시 전체 돌며 현안 설명하고 목소리 들어
회복과 성장, 균형발전과 공동체라는 민선 8기 과제들을 시민들과 함께 현장에서 답 찾아

[경기eTV뉴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구석구석을 시민과 함께 둘러보며 회복과 성장, 균형발전과 공동체라는 민선8기 과제들을 시민들과 함께 현장에서 답을 찾는 첫 소통 행보인 ‘우리 동네 두바퀴’를 6일 마무리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구석구석을 시민과 함께 둘러보며 회복과 성장  균형발전과 공동체라는 민선8기 과제들을 시민들과 함께 현장에서 답을 찾는 첫 소통 행보인 ‘우리 동네 두바퀴’를 6일 마무리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구석구석을 시민과 함께 둘러보며 회복과 성장 균형발전과 공동체라는 민선8기 과제들을 시민들과 함께 현장에서 답을 찾는 첫 소통 행보인 ‘우리 동네 두바퀴’를 6일 마무리했다.

박 시장은 4일부터 3일간 광명시 전역의 총 25㎞에 달하는 거리를 주민들과 함께 직접 걸으면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업들과 공약과 관련해서 주민들에게 직접 설명하며 현장을 점검했다.

첫날인 4일에는 목감천·안양천을 따라 일직동까지 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민선8기 중점사업인 정원문화도시 사업에 대해 동행하는 시민들에게 직접 설명하며 사업 진행 현황을 살폈다.

5일과 6일에는 광명시 18개 동 전 지역을 주민과 걸으며 본격적인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박 시장은 이틀간 광명전통시장, 새마을전통시장을 비롯해 하안·소하 상업지구와 골목시장 등 민생 현장을 구석구석 돌며 현황을 점검하고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광명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 신축 현장, 도시재생지원센터, 행복마을관리소 등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뉴타운·재건축 사업 현황 등을 점검하고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당부했다.

그 밖에 하담길, 한내천, 하안철골주차장 등을 방문하며 그간 추진했던 도시경관 조성 및 마을사업 현장을 돌아보며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현장에서 보고 들은 모든 것들은 빠짐없이 관련 부서에 전달해 조치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이번 현장 소통을 시작으로 민선8기가 끝나는 날까지 광명시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를 들으며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승원 광명시장은 7일 광명교육지원청, 광명소방서, 광명경찰서 등 유관기관을 방문하며 민선8기 소통 행보를 이어간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