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점심배식 봉사활동
상태바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점심배식 봉사활동
  • 권혁태 기자
  • 승인 2022.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후보, 광교노인복지회관 어르신 점심배식 봉사활동 참여

[경기eTV뉴스]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와 배우자 이지영씨가 26일 영통구에 위치한 광교노인복지회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점심배식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와 배우자 이지영씨가 점심배식 봉사활동에 참여했다.(왼쪽부터 박광온 국회의원,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배우자 이지영씨)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와 배우자 이지영씨가 점심배식 봉사활동에 참여했다.(왼쪽부터 박광온 국회의원,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배우자 이지영씨)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는 “어르신들께서 맛있게 식사하시는 모습에 봉사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사회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인구가 증가해 경로당과 노인복지관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수원시 각 구마다 어르신 여가센터를 만들어 어르신들이 다과, 운동, 문화생활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지속적인 봉화활동계획에 대해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는 “수원시 노인복지 전문인력을 통한 재능봉사와 나눔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추진해, 모범 복지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응원한다”며 “노인복지에 궁금하거나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나 소통 전문가 이재준을 찾아오시라”며 복지공약 실천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는 노인복지 공약으로 ▲어르신 파크골프장 조성 ▲노부부 맞춤형 공공주택 제공 ▲1인 가구 지원 ▲보육·요양 통합돌봄시설 ▲스마트 커뮤니티케어 시스템 ▲계층별·연령별 행정정보 모바일 전달체계 구축 ▲만65세이상 수원시민 버스 무상 등을 제시했다.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는 최초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소통·행정전문가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전 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