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5일부터 남한산성 주제로 블로그 콘텐츠 공모전 열어

- 남한산성의 자연환경, 역사, 문화재 등 5가지 주제 중 택1 포스팅
- 11월 3일, 남한산성 보물찾기 행사를 통한 체험형 콘텐츠도 발굴
- 공모전 웹사이트, 경기도 공식 블로그 등에 수상작 게시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남한산성문화관광사업단이 25일부터 ‘남한산성’을 주제로 ‘2013 블로그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등재를 앞둔 남한산성을 주제로, 남한산성이 갖고 있는 ‘탁월한 보편적 가치(OUV, Outstanding Universal Value)’를 찾아 국민과 공유하고 관람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도는 설명했다.

‘남한산성의 보물(OUV)을 찾아라’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미션1 ‘남한산성을 알려라’, 미션2 ‘남한산성 보물(OUV) 찾기 체험 후기’ 등 2가지 미션이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진행되는 것이 특징.

미션1은 남한산성의 자연환경, 문화재․사찰 등 건축물, 행궁, 둘레길, 축제․행사 등 5가지 주제 1가지를 선택해 사진, 영상, 글 등으로 표현해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이를 공모전 웹사이트(http://promotion.daum-kg.net/gg_blogcontest)에 접수하면 된다.

미션2 ‘남한산성 보물찾기 체험’은 11월 3일 오후 2시부터 블로거 약 100명을 대상으로 남한산성에서 열린다. 행사는 미션 사진 찍기, 문화재 퀴즈, 서흔남(병자호란때 남한산성으로 피난가던 인조를 업고 무사히 대피시킨 노비) 되어보기 등 남한산성이 지닌 ‘세계유산으로서의 가치’를 함께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현장 체험과, 남한산성의 보물 이야기 『Talk 콘서트』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 블로거들은 행사 체험후기를 포스팅하고 공모전 웹사이트에 응모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미션1은 다음달 20일까지, 미션2는 11월 17일까지이며, 블로그를 보유한 사람은 거주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미션1과 미션2에 모두 참여한 블로거 가운데 대상 1명(원고료 100만 원) 등 12명을 뽑아 시상한다. 두 가지 미션 중 1가지 미션에 참여한 사람 중에도 최우수상(원고료 20만 원) 등 모두 10명을 가려 시상한다.
수상작은 공모전 웹사이트와 경기도 대표 블로그, SNS, 경기도 정책 소식지 <G-Life> 등을 통해 소개된다.

김규식 경기도 뉴미디어담당관은 “남한산성 보물찾기 체험에 많은 참가를 기대하며, 블로거들의 소망과 응원에 의해 남한산성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됨으로써 세계인의 역사적 명소로 거듭하는 2014년을 맞이하고 싶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뉴미디어담당관실(031-8008-2759) 또는 이메일(rocker@gg.go.kr)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