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2년도 교육사업 예산 442억원 편성
상태바
안양시, 2022년도 교육사업 예산 442억원 편성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1.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학부모 대상 교육예산 설명회 열어

[경기eTV뉴스] 안양시가 내년도 교육사업 예산으로 442억원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와 관련 29일 시청 강당에서 최대호 시장 주재로 학부모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교육사업 예산 설명회를 가졌다.

2022년도 안양시 교육사업 예산 설명회.

설명회에 따르면 시의 내년도 교육예산은 크게 4개 분야로 구분된다. 우선 무상교육 분야에 267억원을 편성했다. 중·고교 신입생 교복과 체육복 구입비용, 친환경 무상급식이 핵심이다. 여기에는 고3이 되는 전 학생 대상 태블릿PC 보급과 학교 여성화장실 생리대 무료지급기 설치가 신규 사업에 포함됐다.

교육환경 개선에는 64억원을 확보하기로 했다. 20개 초·중·고등학교 다목적체육관 건립비용과 시설개방에 따른 운영비를 지원한다. 먼지 청소비와 공기청정기 임대를 지원해 쾌적한 학습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시는 또 경기도교육청·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보조를 맞춰 학교의 노후시설 개선도 뒷받침한다.

공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에는 모두 74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3개교(박달초, 안양예고, 경인교대)에서 영재교육을, 5개교(달안·관양·안양초교, 신안·부안중)에 영어체험센터를, 덕천초교에 특수교육지원센터를 각각 운영한다. 6개교(덕천·관양·해오름·인덕원 초교, 안양여중, 호계중)를 대상으로는 학교사회복지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전 초등학교에 대해서는 교통안전도우미와 생존수영 강습을 운영하고, 특성화고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열 계획으로 있다. 특히 인문계고교를 대상으로 한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를 신규 사업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37억원이 편성된 안양형 혁신교육사업 분야로는 학교별 특성을 고려한 창의적 교과 과정인 ‘안양시 희망창조학교’ 운영, 1인 1악기 수업운영을 비롯한 학년별 특색교육이 포함돼 있다. 특히 초교 4학년을 대상으로는 FC안양이 함께하는 축구교실이 신규 사업으로 추가됐다.

최대호 시장은 “미래의 주역들이 보다 안정적 환경에서 면학에 몰두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스마트행복 교육도시 구현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한편 이날 발표된 교육사업 예산이 포함된 시의 내년도 총예산은 다음달 7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시의회 예산안 심의를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