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1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대상’ 수상
상태바
안양시 2021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대상’ 수상
  • 권혁태 기자
  • 승인 2021.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도에 이어 두 번째 연속 수상 쾌거
최대호 시장, 앞으로도 청년이 희망 품는 도시 만들겠다

[경기eTV뉴스]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2019년도에 이어 올해 또 한 번 청년친화 우수 기초자치단체로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안양시 2021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대상’ 수상
안양시 2021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대상’ 수상

안양시는 11월 6일(토)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진행된 ‘제5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사)청년과미래에서 매년 청년들을 위한 정책, 입법, 소통 등 탁월한 업적으로 청년들의 삶을 위해 노력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청년 친화적 환경조성에 기여한 기관들의 업적과 공로를 표창하기 위해 제정됐다.

헌정대상 선정위원회는 대학교수, CEO, 변호사, 언론인 등 각계 전문가와 백여 명의 청년으로 구성돼 청년친화지수를 기준으로 심사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년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일념으로 ‘청년이 찾아오는 도시 안양’ 슬로건 아래 청년 여러분들이 가는 길을 동행할 것이며 희망을 품고 미래의 길을 개척해 나가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안양시는 올해 청년자립‧청년성공‧청년행복을 목표로 청년 관련 분야 48개 사업에 총 165억원을 투입한 가운데 청년층 주거안정을 위한 ‘청년인터레스트 지원 사업’과 ‘청년월세 지원 사업’, ‘청년임대주택’ 공급 추진, ‘안양청년상 조례’ 제정, ‘청년정책 서포터즈’ 등 타 기관과 차별적인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한편, 안양시청년정책위원회는 지난 9월 17일 ‘2021 청년의 날’을 맞이해 ‘청년들의 미래를 위한 전폭적인 지원과 노력에 감사한다’라는 의미로 안양시 전 공직자와 최대호 시장에게 감사카드를 전달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