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컵 줄여 지구 건강 지키GO! 꾸준한 운동으로 국민 체력 늘리GO! 슬로건

[경기eTV뉴스]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공단) 이사장은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GoGo Challenge)’에 동참한다고 25일(월) 밝혔다.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GoGo 챌린지 참여. [사진=k-spo]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GoGo 챌린지 참여. [사진=k-spo]

고고챌린지는 환경부에서 올해 1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친환경 캠페인으로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내용의 사진을 SNS에 올린 후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조 이사장은 김영산 그랜드코리아레저 사장의 요청으로 ‘일회용컵 줄여 지구건강 지키GO! 꾸준한 운동으로 국민체력 늘리GO!’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 김사엽 한국체육산업개발(주)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한편 국민체육진흥공단은 10월 ‘스포츠로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하는 ESG 경영계획을 수립했으며, 친환경 가치와 체육계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기 위한 본격적인 ESG경영에 나서고 있다.

앞으로 공단은 친환경 체육인프라를 조성하고 경륜·경정, 국민체력100과 같은 사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앞당겨 탄소중립 사업모델 구축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스포츠산업에서도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해 친환경 스포츠기업의 창업은 물론 기존 기업들의 제품개발 및 개선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