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강소기업 현장 방문으로 고졸 인재 취업처 발굴 노력

[경기eTV뉴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17일 직업계고 산학일체형 도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인천 계양구 서운산단 소재 중소기업인 ㈜HS베어링과 ㈜이노디스를 방문해 직업계고 졸업생을 격려하고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기업현장 방문은 직업계고 졸업생과 일학습병행인 산학일체형 도제교육 운영상황을 살피고,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준태 한국산업인력공단 일학습지원국장과 이종윤 부평공업고등학교 교장도 함께 참여해 미래형 직업교육 모델과 고졸 좋은 일자리 취업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2020년도 일학습병행 우수 학습기업 대표’로 선정된 안영철 ㈜HS베어링 대표에게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 및 고용노동부 장관의 감사패를 전달하며, 고졸 청년 인재들의 좋은 일자리 마련을 위해 협력을 요청했다.

한편 부평공업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도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2020년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 수상 기업인 박해신 ㈜이노디스 대표는 “인천의 아이들이 지역에서 삶의 터전을 다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도 교육감은 “직업계고 발전을 위한 민·산·학·관 협의체를 운영하고, 일자리 네트워크 구축 및 업무협약을 통한 거버넌스를 마련해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가 함께 실천하는 직업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