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행정사무감사 대비 주요사업 현장 및 기관 등 34개소 방문

[경기eTV뉴스] 고양시의회(의장 이길용)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해 상임위원회별로 주요사업 및 주요기관 등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에서 고양시의회 각 상임위원회 의원들은 관련 부서와 함께 주요 사업현장 및 기관을 방문해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로부터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수렴했다.

이번 현장 방문지는 총 34개소로 기획행정위원회는 김대중사저기념관, 고양시자치공동체지원센터, 고양시평생학습카페, 백석체육센터, 장미란체육관, 어울림누리 빙상경기장·수영장, 원흥초등학교 평생교육관, 백마화사랑 등을, 환경경제위원회는 폐기물 적환장, 원당화훼단지, 삼송테크노밸리, 28청준창업소, 한강 고양지구 하천환경정비 사업 현장, 킨텍스 제3전시장 건립 현장 등을, 건설교통위원회는 서해선 대곡~소사 현장, GTX-A 노선 현장, 뉴딜사업 추진 현장, 지축·덕은지구, 장항공공주택지구, 방송영상밸리 등을 방문했으며, 문화복지위원회는 고양문화재단,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마두도서관, 고양어린이박물관, 일산서구예방접종센터 등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 기간 동안 의원들은 집행부가 계획하거나 추진 중인 사업들이 운영상 문제점이 없는지를 직접 확인하고, 현장에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서는 대안 및 개선방안을 모색해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2년도 예산안 심의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이길용 의장은 “철저한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각 상임위원회별로 사전현장 점검을 실시했다”며 “고양시의회 의원 전원이 이번 행정사무감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그 어느 해보다 성공적인 감사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2021년 행정사무감사는 6월 1일~6월 23일까지 열리는 제245회 제1차 정례회에 실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