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공직자, ‘청렴은 영혼과도 같다’ 가슴 깊이 새긴다
상태바
인천시 공직자, ‘청렴은 영혼과도 같다’ 가슴 깊이 새긴다
  • 정춘용 기자
  • 승인 2021.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9일 ‘청념 캠페인’,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

매월 10일 ‘청렴의 날’ 지정, 시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으로 거듭날 것

[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4월 9일 ‘4월 청렴의 날10.0‘을 맞아 ‘청렴 캠페인’을 인천시청 본관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박남춘 시장이 9일 시청 소담홀에서 감사관실 직원들과 청렴캠페인을 하고 있다.
박남춘 시장이 9일 시청 소담홀에서 감사관실 직원들과 청렴캠페인을 하고 있다.

이번 ‘청렴 캠페인’은 공무 일상 속 청렴문화 확산과 공직자의 반부패 의지를 지역사회에 널리 홍보해 청렴 인천을 구현하고자 실시했으며, 청렴 향기가 온 인천에 퍼지기를 기원하는 ‘청렴 마스크 패치’와 청렴 안내문 등을 나눠줬다.

한편 인천시에서는 지난 3월 16일부터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청렴 취약분야 진단을 통해 ▲시민과 함께 ▲스스로 실천하는 ▲공정․투명으로 ▲도약하는 청렴인천의 4대 전략, 15개 단위과제, 42개 세부과제를 중점 추진하는 ‘2021년 반부패․청렴 종합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이번‘청렴 캠페인’을 추진했다.

박남춘 시장은 이날 “최근 여러 사건들을 통해 국민이 생각하는 ‘청렴한 공직자’의 기준이 얼마나 엄중한 지 새삼 깨닫고 있다”고 말하며 “특히 ‘4월 청렴의 날’ 을 맞아 과연 우리는 공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시민의 눈높이에서 불공정하고 부당한 부분이 없는지 철저히 살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시 모든 부서가 ‘매월 청렴의 날’을 계기삼아 스스로를 돌아보고 고칠 부분, 더 잘할 부분을 찾고, 청렴시책 추진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시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으로 거듭나길 희망하며, 저부터 앞장서겠으니 공직자에게 청렴은 영혼과도 같다는 말을 가슴에 항상 새기며 공직에 임해 주기 바랍니다” 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