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가정어린이집에서 2년 이상 근속 월 5만원, 3년 이상 근속 시 2만원 인상된 월 7만원 지원

[경기eTV뉴스]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보육교직원의 사기진작을 통한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 도모를 위해 보육교직원 장기근속수당 지원 사업을 올해 7월부터 확대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보육교직원 장기근속수당 지원 사업은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2009년 첫 시행이 되었으며, 국공립·법인어린이집의 경우 5년 이상, 민간·가정어린이집의 경우 2년 이상 근속한 보육교직원에게 월 5만원의 처우개선비를 지원해왔다.

장기근속수당은 보육교사의 사기를 진작해 이직률을 낮추고, 안정적인 보육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기존 지원기준에 항목을 추가하여 올해 7월부터 민간·가정어린이집에서 3년 이상 근속한 보육교직원은 2만원 인상된 월 7만원 처우개선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우수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애쓰시는 보육교직원들에게 늘 감사의 마음을 갖고 있다. 이번 장기근속수당 확대 지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보육교직원들의 사기 진작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전문적이고 유능한 보육인력의 구성원으로서 일할 수 있도록 우리 시에서도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