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포도축제, 볼거리, 먹거리, 놀 거리 풍성

제10회 안성포도축제가 9월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 안성 제4산업단지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15일(금)은 오후 한시부터 포도판매장이 열리며 16(토), 17(일) 이틀 동안 개막식을 비롯한 본 행사가 시작된다.

안성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포도가 들어온 곳으로, 110년 한국 포도의 역사는 안성 포도의 역사다.

안성포도의 65%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포도의 고장 서운면은 차령산맥 줄기인 서운산을 배경으로 적절한 일교차와 강우량으로 그 맛과 향이 으뜸이다. 특히 포도재배면적만도 700ha 넘어 마을 자체가 하나의 거대한 포도밭과 같다.

제10회째를 맞이하는 안성포도축제는 포도 110년 서운면의 명예가 빛을 발하는 포도품평회, 포도시식 및 푸짐한 먹거리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비눗방울, 캐리커처, 포도머그컵 만들기 등 각종 체험은 물론 경기도립무용단 특별초청 공연과 노래자랑, 지역문화공연 등 가족과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축제장에서 포도농가가 직접 재배한 포도를 판매하여 신선하며 당도가 높은 다양한 포도의 맛을 맛볼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포도 축제만으로 아쉽다면 서운산 둘레길 인접되어 있고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계곡형 호수인 청룡호수와 보물 제 824호로 지정된 대웅전 기둥이 있는 청룡사를 함께 만나볼 수 있어 가족 여행으로도 그만이다.

안성포도축제위원회 백노현 위원장은 “안성포도축제는 작지만 아기자기한 소규모 지역축제로 주민이 함께 준비하고 만들어가는 화합의 장으로, 색다른 즐길 거리가 함께 마련되어 시골의 정취와 포도의 향기를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했다”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