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다문화 가정 자녀를 위한 무료 미술아카데미

(재)용인문화재단은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다문화어린이 미술아카데미’ 2016년 봄 학기 프로그램을 용인포은아트홀 내 교육실에서 3월 5일부터 6월 25일까지 15주간(매주 토요일) 진행한다.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다문화 어린이 미술아카데미’는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KB스타비’의 일환으로 2013년 9월부터 용인문화재단과 함께 진행해 오고 있으며, 어린이들이 다양한 장르의 미술을 체험함으로써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미술을 통해 소통하는 경험을 키울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봄 학기는 2015년 가을 학기의 심화학습으로 현대미술에 초점을 맞추어 어린이의 수준을 고려한 맞춤식 수업으로 진행되며 지난 학기에 참여했던 어린이는 지난 학기 강좌인 ‘어린이들과 함께 체험하는 현대미술’과 ‘뚝딱뚝딱 어린이 사진조각가’ 심화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 해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또한 5세~7세 어린이를 위한 미취학 신규반 ‘창작이의 책 공작소’ 수업을 개설해 어린이들이 미술 놀이에 함께 참여하며 협동심과 창의력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학기 프로그램 종료 시 어린이들이 만든 작품으로 구성된 전시회도 개최 할 계획이다.

2016년 봄 학기 프로그램은 다문화 가정의 자녀(5세~10세)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생 모집은 2월 15일부터 시작해 선착순 마감한다. 자세한 사항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용인문화재단 예술교육팀 031-260-3334/3337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