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륙작전·강화권·옹진권 3개 테마, 최대 6개社 선정·지원

[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 이하 공사)는 새로운 여행수요 창출과 평화관광 가치 확산을 위한 ‘인천 평화ㆍ안보 관광상품 공모전’을 3월 18일(월)부터 4월 12일(금)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천의 평화·안보 관광자원을 활용한 3개 권역(인천상륙작전·강화권·옹진권)의 테마 상품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평화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평화관광지 인천’의 매력과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올해는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재조명한 스토리텔링 테마상품과 함께, DMZ 접경 지역이자 강화평화전망대 및 교동도 화개정원 등에서 북한 땅을 직접 볼 수 있는 ‘DMZ 평화의 길’이 조성된 강화권역, 우리나라 서해 최북단이자 천혜의 자연을 품은 서해 5도 중심의 옹진권역을 테마로 평화와 연계한 다양한 상품개발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자는 여행사 및 관광 상품을 기획·운영할 수 있는 관광업체로신청서류를 이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전문가 발표심사를 거쳐 최대 6개의 우수 업체를 선정하고, 상품개발비 및 모객 실적에 따른 홍보마케팅 비용 등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인천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탁 트인 바다너머로 북녘을 볼 수 있는 평화관광이 가능한 곳이다. 이번 관광상품 공모를 통해 인천의 역사ㆍ생태ㆍ문화 자원을 접목한 스토리텔링이 담긴 여행상품으로 평화관광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며 “인천이 평화관광을 테마로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지역관광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공모의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 등은 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국내관광팀(032-899-74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