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16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아동이 직접 자신에 관한 정책을 제안하고 의견을 내는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를 구성하고 발대식 및 아동권리교육을 진행했다.

부평구,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 및 아동권리교육 개최.
부평구,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 및 아동권리교육 개최.

이날 행사는 아동참여위원 및 보호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우수 위원 표창, 제2기 위원 위촉장 수여, 아동권리교육, 예비교육(오리엔테이션·임원선출 및 향후 계획 안내 등) 순으로 진행됐다.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지난달 공개모집 및 기관추천을 거쳐 7~14세 아동 33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부평구 아동이 바라는 놀이와 문화’라는 주제로 아동 정책 제안, 관련 사업 모니터링,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1년간 벌일 예정이다.

위원으로 신규 위촉된 한 아동은 “이번 아동참여위원회 활동을 통해 아동권리에 대해 배우고, 친구들과 의견을 나눠 우리 주변 아이들이 더 행복해질 수 있는 정책을 제안하고 싶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지난해에 이어 이번 제2기 위원회도 부평구 아동을 대표해 다양하고 좋은 의견을 제안해 주길 바란다”며 “아동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부평, 아동의 꿈이 실현되고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부평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에 대하여 직접 참여하고 의견을 말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설치된 아동참여기구이다. 지난해 3월 제1기 위원회가 아동 29명으로 첫 구성된 이후 아동권리교육, 어린이 참여예산학교, 놀이환경진단사업, 아동권리 캠페인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