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8일 구청에서 ‘2024년 상반기 자산형성지원사업 자립역량교육’을 실시했다.

부평구, 저소득 주민 자활을 향한 맞춤형 자산형성교육.
부평구, 저소득 주민 자활을 향한 맞춤형 자산형성교육.

이번 교육은 자산형성지원사업에 참여(희망키움Ⅱ․내일키움통장 가입자)하고 있는 자활참여자 60여명을 위해 마련됐다.

구는 서민금융진흥원 장정륜 강사를 초빙해 ‘저축과 소비’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합리적인 소비와 저축생활, 서민금융제도 이해 등 자립에 있어 꼭 필요한 경제 지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이어 하반기 자립역량강화교육은 11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소득 활동을 하는 주민들을 위해 저녁시간을 활용할 계획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저소득 주민을 위한 맞춤형 금융정보 제공으로 일하는 취약주민들의 자립에 대한 역량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활참여 주민들이 꾸준한 근로활동을 이어가고 목돈 마련을 통해 경제적 자립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산형성지원사업은 일하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가입자가 매월 일정액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추가로 근로소득 장려금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자립에 필요한 자산을 형성하고 주택구입, 자녀교육, 창업자금, 그 밖의 자활․자립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