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김승겸)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경주시와 안동시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상반기 비교견학 실시.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상반기 비교견학 실시.

이번 비교견학은 김승겸 위원장, 김순이 부위원장, 이관우·최선자·김명숙 위원, 의회 공무원 등 10여 명이 함께했으며, 박물관과 문화관광단지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역사문화자원 발굴과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복지환경위원회는 1일차인 26일 국립경주박물관을 방문해 지역문화유산 활용 및 보존방안과 박물관 프로그램 개발 등 우수사례를 살펴보고 평택박물관 조성 사업과 관련해 접목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했다.

2일차인 27일에는 컨벤션센터, 박물관, 테마파크가 결합된 안동시 한국문화테마파크를 방문했다. 위원들은 한국문화테마파크의 운영현황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3개 공간이 결합된 방식을 주목해 복합문화관광단지 개발 등 평택시 실정에 맞는 문화관광사업 정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승겸 위원장은 “경주시, 안동시의 우수사례를 통해 우리시의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 방안을 생각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비교견학을 토대로 평택시가 국제적인 문화관광단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