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오는 3월부터 4월까지 영상·영화관련 미디어교육을 개설하고 관심있는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원시미디어센터 내부(영상스튜디오).
수원시미디어센터 내부(영상스튜디오).

이번 미디어교육은 시민들이 직접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글쓰기, 기획, 촬영, 편집에 대한 과정을 배울 수 있으며, 영화를 분석하고 직접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해 공모전에 참여하는 것도 기획했다.

특히 1인 미디어 시대에 맞춰 개인이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영상촬영 및 편집을 진행하고 유튜브까지 운영할 수 있는 교육도 개설해, 유튜브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함께 틱톡, 릴스 등 숏폼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올바르게 숏폼을 이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개성을 담은 숏폼을 직접 제작해볼 수 있는 과정까지 마련했다.

3월에는 AI를 활용한 공감각 글쓰기, 영상제작 기획과 구성, 영화비평의 모든 것, 스마트폰 하나로 영상편집 끝, 수미C 다큐멘터리제작워크숍 등 5개 강좌가 개설되며, 4월에는 영상촬영 : Sony Z90 활용, 영상편집 : 프리미어 프로 활용, 유튜브 크리에이터 입문, 숏폼 크리에이터 입문, 스마트폰 카메라로 일상기록 등 본격적인 영상 제작과정이 시작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정보 및 수강신청은 수원시미디어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직접 만든 영상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것은 매우 매력적인 일이며, 수원시미디어센터에 오셔서 여러분이 담고 싶은 내용을 한 편의 멋진 영상으로 만들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