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문화재단 ‘사슴 코딱코의 재판’ 포스터.
양평문화재단 ‘사슴 코딱코의 재판’ 포스터.

[경기eTV뉴스] 양평문화재단의 2024년 첫 어린이 기획공연 <사슴 코딱코의 재판>을 오는 3월 9일 토요일 오후 1시, 오후 3시 총 2회로 양평문화재단 2층 씨어터 양평에서 선보인다.

양평문화재단은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시즌레퍼토리 ‘양평공감’ 기획공연 유치사업을 준비했다.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우수공연을 초청해 양평군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그중 오는 3월 9일(토) 어린이 뮤지컬 <사슴 코딱코의 재판>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사슴 코딱코의 재판>은 오랫동안 사랑받은 전래동화 ‘선녀와 나무꾼’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다. 선녀의 목욕 장소를 나무꾼에게 함부로 알려준 사슴 코딱코는 개인정보 유출로 재판을 받게 되고 이 과정을 뮤지컬로 담아냈다.

아이들이 직접 재판에 참여해 목소리를 내는 ‘이머시브(Immersive) 참여형 뮤지컬’로 관객인 아이들이 배심원이 돼 코딱코의 재판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공연 관람 포인트이다.

<사슴 코딱코의 재판>은 2023년 제19회 아시테지 겨울축제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됐으며, 단체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본 공연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가는 7세 이상이다. QR코드 신청 및 사전현장 접수를 통해 관람을 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