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철저한 검증 진행

[경기eTV뉴스]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26일, 시의회 4층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김용석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위원장 이계옥)를 실시했다.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시의회는 제326회 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이계옥 의원, 부위원장에는 김현주 의원, 위원으로 김태은, 정진호, 조세일 의원을 선임해 검증에 필요한 자료 요구 및 사전간담회를 개최하며 인사청문회를 준비해 왔다.

이날 인사청문회는 지난해 9월, 「의정부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 제정 이후 의정부시의회 최초로 실시하여 후보자에 대한 업무 수행 능력과 책임감 등을 사전에 검증하고 인사행정의 공정성을 높였다.

인사청문회는 사전에 제출된 자료를 기반으로 도덕성과 직무 수행 능력 2개 분야로 평가 항목을 나눠 진행했다. 도덕성 분야에서는 과거 업무 경력과 조직 청렴성을 위한 제도적 예방 방안에 대해 질의했고, 직무 수행 능력 분야에서는 공공기관장의 리더십과 비전 등 경영 능력에 대한 검증이 이뤄졌다. 또한 도시공사로의 전환 과정에 대한 향후 계획에 대해 심도 있는 질의·답변을 진행했다.

이계옥 인사청문특별위원장은“막대한 자금이 들어가는 개발사업을 주도하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후보자가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의 역량과 자질을 갖추고 있는지 동료 위원들과 철저하게 검증에 임했다”며 “후보자가 취임하게 된다면 새롭게 출범될 도시공사를 잘 이끌어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이날 적합 의견으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