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이 21일 서울 중구 안중근 의사 기념관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공감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2023년 대한민국 공감콘텐츠 대상 ‘의정대상’ 수상.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2023년 대한민국 공감콘텐츠 대상 ‘의정대상’ 수상.

‘2023년 대한민국 공감콘텐츠 대상 시상식’은 올 한 해 동안 감동과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한 우수한 인물과 업체들을 발굴해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이다. 서울미디어그룹, 이뉴스투데이, 독서신문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했다.

김현택 의장은 제9대 남양주시의회 의장으로 활동하며 전문성 있는 교육과 워크숍을 통해 동료의원들의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 시민과 소통하며 현장에서 답을 찾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다운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한권의 책(휴먼북)이 돼 시의원 활동하며 경험한 것들을 바탕으로 의회 민주주의를 구성하는 주요 원칙과 가치들을 시민들에게 전달하는 등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갖게 됐다.

김현택 의장은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며 이렇게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면서도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항상 변함없는 지지를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남양주시의회가 시민의 대변자로서 ‘의회다운 의회’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동료의원들과 함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