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서영)와 저소득 위기가정 아동의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15일 체결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 저소득 위기가정 아동 지원 업무협약.
인천광역시교육청-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 저소득 위기가정 아동 지원 업무협약.

이번 협약으로 초록우산은 인천지역 위기가정 아동에게 필요한 자원을 연계하고, 인천시교육청은 초록우산에서 진행하는 사업과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초록우산은 협약의 첫걸음으로 인천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말 소원성취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교육, 주거, 의료 등 여러 방면에서 학생들이 소원을 이룰 수 있도록 학생 134명에게 총 8040만원을 전달한다.

이서영 본부장은 “교육청과의 협력이 더 많은 아이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교육청과 함께 위기가정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초록우산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연말연시 소원을 이룰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초록우산과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이 위기가정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