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지난 1일 한국마사회시설관리(주)(대표이사 윤각현)와 올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마사회 모-자회사 대표자 간담회. [사진=마사회]
한국마사회 모-자회사 대표자 간담회. [사진=마사회]

본 간담회는 "모‧자회사 대표자 간에 경영 전반을 아우르는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지는 자리로, 상호협력과 소통 활성화를 통해 대등한 모‧자회사 관계를 지향한다"는 취지로 지난해부터 지속 추진 중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자회사의 근무환경, 복지향상 등 공동 이익 증진 의지를 재확인하고, 당면현안 및 내년도 예정사업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에 관해 깊이 있는 대화가 오갔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임금협상의 원만한 마무리 등 노사관계 안정화를 위해 적극 힘써주셔서 감사하다”며 자회사 경영진에 대한 노고를 치하함과 동시에 “내년에도 협력적 노사관계를 기반으로 과업 이행과 산업 안전 등 모든 부문에서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한국마사회는 모회사로서 경영여건과 정부지침 범위 내에서 자회사 구성원 처우와 보상개선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으로, 모든 구성원들이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힘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마사회시설관리(주) 윤각현 대표이사는 “모회사의 전폭적 지원과 함께 자회사 모든 구성원들이 책임감 있게 업무를 수행해 준 덕분에 올 한해 많은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2024년은 자회사 설립 5년차를 맞이하는 의미 있는 해로서, 전사적 역량과 자원을 집중해 현장개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향후에도 한국마사회는 자회사와 상생발전 및 유기적 소통을 위해 노사공동협의체, 합동워크숍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