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11층, 연면적 1만7022m2 규모의 부산여성플라자 건립에 양 기관 협조

[경기eTV뉴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5일(화) 부산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여성플라자(가칭) 건립을 위한 공유재산 위탁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사진 왼쪽)과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캠코]
업무협약식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사진 왼쪽)과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캠코]

이번 협약은 캠코와 부산광역시가 부산여성플라자 건립 등 공유재산 위탁개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권남주 캠코 사장을 비롯해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송숙희 여성특별보좌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캠코는 공유재산 개발사업 자문과 정보교환 등에 협조하고, 부산광역시는 개발사업 관련 행정절차의 적극 이행 및 자료 제공 등에 원활히 협조할 방침이다.

부산여성플라자 건립사업은 1981년 3월에 준공된 부산여성회관을 재건축하는 것으로, 연면적 약 1만7022㎡, 지상 11층ㆍ지하 4층 규모로 전시관, 도서관, 공유오피스 등과 근린생활시설을 복합해 개발될 예정이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금번 부산여성플라자 건립을 통해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교육, 문화, 예술 등 편의시설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지자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유휴 공유재산을 적극 개발함으로써 국민 편익 증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정부‧지자체 등과 협력해 구리시 갈매동 복합청사 등 약 3247억 원 규모의 공유개발사업 총 17건을 완료했으며, 약 4984억 원 규모의 개발사업 20건을 진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