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일자리 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도는 저소득층이 일을 통해 자활·자립할 수 있도록 도, 경기광역자활센터, 지역자활센터 함께 16일 성남, 안산을 시작으로 도내 12개 지역에서 ‘희망 찾기 일자리 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지역자활센터에서 개별적으로 실시했던 일자리 나눔 한마당 행사를 고용지원센터 등 지역내 일자리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개최해 구직희망자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도는 이 행사를 다중집합장소인 지하철역 등에서 개최, 구직활동에 소극적인 저소득 구직희망자에게 일자리 알선은 물론, 근로여건 조성을 위한 복지서비스 및 채무상담 등을 연계하여 저소득 구직희망자의 눈높이에 맞는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개최 후에도 맞춤형 취업지원교육, 동행면접 및 자조모임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개인별 사례관리를 통해 취업 성공률을 제고할 계획이다.

한편, 도는 도내 저소득층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하여 21개 시군에서 지역자활센터 부설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자원을 활용한 네트워크 구축 및 고용·복지·교육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저소득층의 일자리지원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