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미술창고 소장품 중 40세 이하 청년 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된 특별전시 개최

[경기eTV뉴스]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택)은 10월 23일부터 11월 3일까지 국회의원회관 제3로비에서 경기미술창고 특별전시 《경기청년展_New Blood》를 개최한다.

경기미술창고 특별전시 《경기청년展_New Blood》는 경기미술창고 소장품 중 40세(1984년생)이하 청년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돼 있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청년작가의 시선에서 관찰하고 발견한 사소하고 개인적인 서사 또는 사회적 현상 등을 그들만의 독창적인 언어로 풀어낸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기획을 맡은 신보람 큐레이터는 “각자의 위치에서 중심을 다지고 있을 젊은 청년들이 출발선에서 한 발자국 나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주고, 젊은 청년 작가들의 시작에 함께하며 이들이 앞으로 만들어낼 새로운 문화예술의 흐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11월 3일(금)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신분증 지참 후 국회의원회관 2층 안내실에서 전시명을 기입하고 무료로 입장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 거주 또는 소속 대학의 소재지가 경기도인 미술대학·미술대학원 2024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2023 경기젊은작가(New Blood)’ 작품구입공모는 다가오는 11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