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오산시 외삼미동에 위치한 스미스 평화관이 한국전쟁 정전 70주년 기념해 특별 기획한 사진작가 라미 현(한국명 현효제)의 작품 <Project Soldier: 유엔군 참전용사를 찾아서>를 오는 12월까지 연장해 전시한다.

오산시 스미스 평화관 ‘Project Soldier’ 특별 기획 전시.
오산시 스미스 평화관 ‘Project Soldier’ 특별 기획 전시.

이번 전시는 이름도 위치도 들어 본 적이 없는 나라의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세계 각국의 유엔군 참전용사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그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자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스미스 평화관 <Project Soldier> 특별 기획 전시에서는 세계 각국의 한국전쟁 유엔군 참전용사를 찾아가 사연이 담긴 그들의 모습을 담아 사진액자를 전달하며 ‘액자값은 이미 70여년 전에 지불하셨습니다’로 함축된 감동적인 메시지와 울림을 느낄 수 있는 라미 현 사진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라미 현 사진작가는 세계 각국의 한국전쟁 유엔군 참전용사들을 찾아가 기록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촬영한 사진을 액자로 전달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감동적인 이야기로 유퀴즈 온더 블록(tvN, 2021년 1월 13일 방송)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스미스 평화관은 한국전쟁 당시인 1950년 7월 5일 유엔군 지상군과 북한군이 첫 전투를 벌인 역사를 간직한 죽미령(오산시 외삼미동 640번지 일대)에 위치하고 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에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