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13일 구청에서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과 부설주차장 상호 개방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부평구,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과 부설주차장 상호 개방 업무협약 체결.
부평구,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과 부설주차장 상호 개방 업무협약 체결.

이번 협약은 부평남부체육센터와 인천성모병원 내 부설주차장을 상호 개방해 양자 간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부평구는 부평남부체육센터에서 구청장기(배), 협회장기(배) 대회 개최 시 인천성모병원 일부 주차장을 이용하고, 인천성모병원은 평일 부평남부체육센터 내 유휴 주차공간을 활용해 병원 직원의 주차공간으로 이용하기로 했다.

부평남부체육센터는 총 152면의 주차면으로 타 체육시설에 비해 작지 않은 규모임에도 태권도, 배드민턴, 탁구 등의 1천여 명의 회원 수를 보유한 종목 대회가 개최될 경우 체육센터 내 이중주차뿐만 아니라 이면도로까지 차들로 가득 차 주민들의 불편과 안전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

차준택 구청장은 “인천성모병원에서 이번 부설주차장 상호 개방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해 준 덕에 걱정을 덜었다”며 가톡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부평구는 한 해 평균 20개 정도의 종목별 생활체육 대회가 부평남부체육센터에서 개최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주말 수영장과 헬스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에 대한 주차 불편이 경감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