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디와 출하배차 서비스 확대 및 MOU기념 이벤트 실시

[경기eTV뉴스]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와 화물운송 플랫폼 ㈜센디는 “서울 중구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디지털종합영농플랫폼 ‘NH오늘농사’의 출하배차 서비스 확대 및 현장 이용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우호 농협중앙회 디지털혁신실장은 12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염상준 (주)센디 대표이사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농협]
지우호 농협중앙회 디지털혁신실장은 12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염상준 (주)센디 대표이사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농협]

출하배차 서비스는 농업인과 운송기사를 직접 연결 해주는 디지털 혁신서비스로, 농업인에게 유리한 도매시장 등 최적의 판매처를 추천하고 시세조회부터 운송예약과 결제까지 통합·일괄 지원하는 기능을 갖췄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 NH오늘농사 출하배차 현장이용 확산 및 서비스 홍보·마케팅 ▲ 농업인 실익증진을 위한 출하배차 서비스 확대 ▲ 디지털농업 현장 확산을 위한 데이터 연계 협업 등이며 양사는 보유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업무협약을 기념해 ‘NH오늘농사와 함께해요! 수확철 운송료 지원받고 출하하기’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는 12일부터 다음달 10월 31일까지 8주간 진행되며, 서비스 이용 후 응모고객 선착순 200명에게 운송금액에 따라 농촌사랑상품권을 최대 5만원 제공한다.

지우호 농협중앙회 디지털혁신실장은 “본격적인 출하시즌을 앞둔 상황에서, ㈜센디와의 협력은 농업인들의 이용편의성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양사는 긴밀한 협업을 통해 쉽고 경제적인 출하 원스톱서비스를 확대 제공하는 등 농업인 실익 증진 및 경쟁력 있는 농업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