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일본대한민국민단 선발 21명 대상 1억원, 2010년부터 매년 지원

[경기eTV뉴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대한민국에서 수학하고 있는 재일동포 대학생에게 조국에 대한 정체성 확립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공단_재일동포 모국수학생 장학금 수여식 (왼쪽부터) 조현재 이사장, 여건이 재일본대한민국민단장. [사진=K-SPO]
국민체육진흥공단_재일동포 모국수학생 장학금 수여식 (왼쪽부터) 조현재 이사장, 여건이 재일본대한민국민단장. [사진=K-SPO]

12일(화)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된 장학금 수여식에는 조현재 이사장, 재일본대한민국민단 여건이 단장 등이 참석해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재일동포 대학생 21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 1억원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올림픽파크텔은 88서울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뜻을 모은 재일동포의 성금 541억원(당시기준 100억 엔) 중 올림픽 운영비 등을 제외한 잔액 210억원으로 건립됐다. 공단은 이에 보답하고자 모국에서 수학하고 있는 재일동포 대학생에게 지난 2010년부터 매년 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했다.

조현재 이사장은 “서울올림픽 개최 당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민족애를 보여준 재일동포 여러분의 뜻을 되새기고 그 미래세대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한 것이다”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 밖에도, 공단은 매년 재일동포 3·4세대 청소년을 초청해 우리나라 탐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재일동포를 위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