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9일 인천광역시미래교육위원회(공동위원장 도성훈, 박영대) 제2회 2030인천미래교육 콘퍼런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제2회 2030인천미래교육 콘퍼런스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2회 2030인천미래교육 콘퍼런스 개최.

행사는 ‘인천교육 나침반, 2030인천미래교육’을 주제로 인천시미래교육위원회가 「인천미래교육2030」 보고서에 제안할 정책목표를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교육이 계속해야 할 것, 중단해야 할 것, 앞으로 해야 할 것에 대해 강의하며 이번 콘퍼런스를 바탕으로 발간되는 「인천미래교육2030」이 나침반의 바늘처럼 인천미래교육의 방향을 가리켜 주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위원회의 숙의를 거쳐 제안된 정책목표 5가지에 대한 세션별 토론회를 진행했으며 주 내용은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복지통합체계 구축, 모두가 모두에게 배우는 생애주기별 평생학습 실현,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와 협력의 미래교육과정 실현, 삶과 배움을 잇고 마을 공동재를 가꾸는 마을교육생태계 조성, 우리 삶과 사회를 바꾸는 공존과 상생의 시민교육 실현 등이다.

콘퍼런스에 참석한 시민은 “시민적 상상력에 교육 전문가의 생각이 더해지고, 사회적 대화를 통해 뜨겁게 논의된 「인천미래교육2030」 보고서 발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사회 각계각층의 귀한 의견과 제안을 바탕으로 인천미래교육 발전을 위한 로드맵을 꼼꼼히 구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