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김지혜 의원이 203회 임시회에서 곽상욱 오산시장 관권선거의혹’대한 시정질의 했다.

김의원은 현재 "오산시 전현직 공무원과 산하단체 사무국장들이 구속되는 가운데, 오산시는 어떠한 입장표명과 사과의 말도 없으며 곽상욱시장은 모르쇠로 일관하며 이 사건을 회피 해서는 안된다"고 했다.

김의원은 제6대 오산시의회 본회의에서 오산시장의 후진국형 측근인사와 관련하여 190회 정례회시 자원봉사센터의 P사무국장의 막말파문과 모정당의 핵심인사였던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의 도박혐의건 을 지적해 측근인사들의 엄단과 단호한 조치를 요구한바 있다.

또한 제6대 오산시의회 윤한섭의원님께서도 "2명의 사무국장 체제와 관련한 예산낭비에 대해 본회의장에서 지적하신바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인사조치가 없음에 이러한 사건이 연이여 발생을 하는 것이 아니냐"며 강하게 비판하며, 2011년부터 현재까지 오산시의 예산으로 운영되고 있는 자원봉사센터의 감사가 한번도 진행되지 않은 부분에 지적했다.

"공직기강을 확립하지 못한 책임을 면할 수는 없을 것이며 우선 사건의 진상을 철저히 조사하고 관련공무원들을 엄중 문책해야만 할 것"이며 "또한 이런 일이 벌어질 때까지 산하단체에 대한 관리감독을 못한 해당공무원들도 오산시민들께 충심으로 사과를 해야된다"고 말했다.

보충질의를 통해 보도되고 있는 사항에 대해 사실관계가 확인된다면 곽시장의 잘못된 측근인사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감수할 것을 약속할 수 있냐는 질문에 대해 곽시장은 재판중인 사항에 대해 가타부타 답변을 하는 것을 적절지않다며 우회적으로 답변을 했다.

이에 오산시를 이끌어가는 공무원들과 또한 그 수장이 공직의 기본덕목을 저버려서는 안된다고 하며, 시정운영을 함에 있어 양심을 버리지 않고 원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수원지검 공안부는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사조직을 동원해 사전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곽상욱 오산시장의 보좌관인 심 모(45) 씨 등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하는 등 최근까지 곽상욱 오산시장 측근 및 체육회를 비롯한 산하단체 사무국장을 포함 6명을 구속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