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일 한국은행 인천본부 회의실에서 인천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해 한국은행 인천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한국은행 인천본부와 경제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인천광역시교육청, 한국은행 인천본부와 경제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협약은 금융업의 발전과 금융 범죄의 증가에 따른 인천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올바른 경제관 형성과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대상 경제교육 기회 확대 등을 위해 추진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경제교육 상호 협력, 소외계층에 대한 경제교육 기회 확대 지원, 경제교육 교재 및 프로그램 개발 등에 관한 정보 공유, 지역 교육혜택 확대를 위한 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한국은행 인천본부와 상호협력하고 연대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이 금융범죄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고, 올바른 경제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정규교육과정 내 실생활 중심의 맞춤형 경제·금융교육을 강화하겠다”며 “한국은행 인천본부가 우리 학생들의 경제교육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2021년 금융교육 활성화 조례를 제정하고 지난해부터 금융교육 활성화 3개년 계획을 수립하는 등 초‧중‧고 학생들의 금융이해력 증진을 통한 합리적이고 건전한 금융소비자 육성을 목표로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