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8월 6일까지 시청 3층 오픈 갤러리에서 이동연의 첫 개인전 <Line of Poetry>를 개최한다.

작가 이동연.
작가 이동연.

이번 전시회는 수준 높은 미술 창작 활동을 보이는 시민과 단체에게 전시 공간을 무료로 지원하기 위해 양주시립미술관에서 추진하는 공공기관 내 무료전시 프로젝트 ‘우리동네 작은미술관’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작가 이동연의 개인전 <Line of Poetry>는 ‘시(Poem)의 형태를 선(Line) 그림으로 들려주다’라는 내용으로, 물질에서 비물질로 변화하는 예술의 확장성을 증강현실이라는 매체로 표현된 작품 21점을 선보인다.

증강현실 등 과학기술을 접목한 예술이 대두되는 오늘날, 이동연의 작품은 관람객이 자신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캔버스를 비춰 증강현실 이미지를 경험하도록 해 회화에 대한 기존의 인식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작가 이동연 대표작 '돌과 결정'
작가 이동연 대표작 ‘돌과 결정’

전시는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과학 기술과 함께 새로워지는 현대 미술을 양주 시민들과 나누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오픈 갤러리에서 진행될 예정인 다양한 작가들의 전시도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이동연은 양주에 거주하는 아트 크리에이터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증강 및 가상아트 등에 관심을 둔 복합창작 예술활동가이다.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픽셀톡 작가 선정(2020), 서울문화재단 미디어아트 공연 ‘가상현실단편집’ 아트 제작(2021), 제1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 가상아트 예술 강사(2022) 등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예술 작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