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입점, 물류, 정산, 인증, 콘텐츠 제작, 마케팅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실시간 온라인 강의 진행
우수 수료기업은 1대 1 맞춤형 컨설팅 제공

[경기eTV뉴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아마존닷컴에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IBK Amazon School’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IBK아마존스쿨. [사진=기업은행]
IBK아마존스쿨. [사진=기업은행]

6월 12일부터 7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참가 신청한 150개 업체를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 40분까지 약 100분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아마존 입점에 관심 있거나 아마존 매출을 향상하고 싶은 기업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아마존을 처음 접하는 기업도 손쉽게 강의를 따라올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해 아마존 입점, 물류, 정산, 인증, 콘텐츠제작, 마케팅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기업에게는 판매대금 정산, 제품인증 등 제휴사 서비스 이용요금 할인, 아마존 진출을 위한 종합 메뉴얼을 제공하는 한편 우수 수료기업 20개사를 선정, 1대 1 컨설팅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일정요건에 해당하는 기업은 아마존코리아에서 담당 매니저를 배정해 지속적으로 매출향상이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본 교육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6월 7일까지 기업은행 페이고스(paygos.ibk.co.kr)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페이고스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기업은행 영업점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성공적인 아마존 입점 지원을 통해 국내 수출기업들의 해외판로 개척에 도움이 되고자 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IBK 해외전자상거래 수출대금 정산서비스인 ‘페이고스’를 기반으로 기업들의 해외 온라인 수출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