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2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3 부평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부평구, ‘2023 부평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설명회’ 진행.
부평구, ‘2023 부평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설명회’ 진행.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은 돌봄 필요 주민들이 지역사회와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구는 4년째 ‘부평형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3 부평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은 돌봄활동가(이웃지기)사업, 돌봄틈새 제로서비스, 100세 건강교실, 따뜻한 동행 이동지원 서비스, 재가돌봄가구 영양죽 지원사업, 스마트 토이봇 효돌이 지원, 팀 기반 방문의료사업, 낙상예방작업치료지원 사업, 안심복약지도사업, 착한 집 만들기+(플러스) 등 돌봄·일상생활·보건의료·주거 4개 분야에서 총 10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갈산종합사회복지관 등 사업별 수행기관 담당자가 직접 사업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부평구 지역 내 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돌봄특화사업인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나눔동행 병원동행서비스, 부평실버콜센터 등 돌봄에 필요한 사업홍보도 이어졌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이런 좋은 사업이 있음을 알려주는 것만으로도 그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통합돌봄사업은 지역 주민들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민·관이 협력해야만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부평구민 모두가 합심해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평형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은 동 행정복지센터 통합돌봄창구를 통해 신청, 또는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