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깁동연 경기도지사가 27일 경기도청에 출입 언론인과 4층 회의실에 둘러앉아 여러 현안에 대해 질문과 답변을 나눴다고 SNS를 통해 밝혔다.

김동연 지사 SNS 사진.
김동연 지사 SNS 사진.

김 지사는 이 자리에서 가장 시급한 현안이 무엇인지에 대해 ‘청년 일자리’라고 답했다. 우리 청년들은 어느 세대도 겪어보지 못한 ‘과소고용’, ‘과잉근무’의 이중고에 직면해 있다고 했다.

이어 우리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를 만들어주기 위해 3가지 방향을 소개하고 빠른 실행을 약속했다.

청년들에게 ‘기회사다리금융’ 대출정책, ‘면접수당’ 확대 등 현재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정책을 추진하는 한편, '청년사다리'와 '갭이어' 등을 통해 외국 대학과 국내외 기업에서의 연수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해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며, 청년들이 일할 기회를 더 많이 만들기 위해 임기 내 100조 이상의 투자 유치하는 등 우리 경제의 역동성을 높이겠다고 설명했다.

이른바 ‘검수완박법’에 대한 최근 헌법재판소 결정을 두고 벌어진 정부와 정치권의 공방 질의에 대해 김 지사는 여당, 특히 윤석열 대통령은 후보 때부터 헌법 가치의 수호를 외쳤다며, 헌법 수호의 마지막 보루인 헌법재판소에서 나온 판결에 대해 여당에서 원색적인 비난을 하는 것은 지극히 온당치 않다고 했다.

김 지사는 만장일치든 5대 4든 헌법재판소의 결정은 전적으로 수용함이 마땅함에도 불구하고, ‘결론에 공감하지 않는다’는 정부의 입장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