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개 종목 784개 품목 대상, 대내·외 품질 인정 업체 참여 가능
4월 30일까지 접수, 선정 시 체육 기금 융자 자격 및 사업 참여 가점 부여

[경기eTV뉴스]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공단, 이사장 조현재)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함께 2023년 상반기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 지정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전경 [사진=KSPO]
국민체육진흥공단 전경 [사진=KSPO]

지정 대상 업종은 102개 종목이며 품목은 지난해 보다 3개(테니스볼 머신, 컬링 샌드 페이퍼, 컬링 아이스 블레이드) 늘어난 784개이다.

신청 자격은 국가품질보증을 획득하거나 국내·외 경기 대회에서 사용 가능한 수준의 체육용구를 생산하는 업체 등 대내·외에서 품질을 인정받은 업체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단, 신청 제품이 시판 된지 1년 이상 경과해야 하며, 핵심부품 및 기술 일체가 국산화율 50% 이상이어야 한다.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로 지정되면 고시일로부터 4년간 해당 품목에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업체임을 표시하고 홍보가 가능하다.

또한, 국민체육진흥기금 융자 자격이 주어지고 문체부의 스포츠산업 지원 사업 참여 시 가점이 부여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4월 30일까지 스포츠산업지원 홈페이지(spobiz.kspo.or.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상 업종에 없는 품목을 생산하는 업체는 공단 담당 부서에 별도로 품목 추가 지정을 요청한 후 하반기에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